3월호

[커버스토리]

※ 기획의 말
2021년 커버스토리에서는 웹툰,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을 모시고, 《문장 웹진》 과월 호 수록작 중 1편을 선정해 시각화 해주시기를 요청 드렸습니다. 문학 작품에 대한 감상을 이미지로 다시 되새기는 작업 속에서 폭넓은 독자층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정한아, 「참새 잡기」(《문장 웹진》, 2월호)를 읽고

 

 

 

 

 

참새와 소쿠리, 종이에 아크릴, 색연필, 2021

 

 

어렸을 땐 방학 때마다 시골집에 며칠씩 있다 오곤 했다.
작은 구멍가게가 있기는 했는데, 먹고 싶은 과자라도 사려면 차를 타고 나가야 하는 곳이라 할 것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냇가에서 시간을 보낼 때 가장 시간이 빠르게 흘렀다.

 

동생과 냇가에서 놀고 있으면 항상 할아버지는 멀찍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었다.
어느 날은 지게막대기를 휘젓고 계셨는데 가서 보니 검은 구렁이가 있었다.
가까이 다가가자 놀랄 틈도 없이 구렁이가 시야에서 사라졌다.

 

냇가는 구불구불하게 온 동네를 감고 있는데, 할머니가 계셨던 동네 요양원 앞도 지나간다.
할머니는 지푸라기를 잘 꼬았는데, 힘든 손으로 열심히 지푸라기를 비비던 모습이 기억난다.
지푸라기로 메주도 감고 소쿠리도 만들고.

 

 

 

 

 

 

 

 

 

 

 

 

 

 

 

허연화

작가소개 / 허연화

허연화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풍경들을 만들며 한정된 공간의 크기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전시 〈Paste〉, 〈RE-Modeling〉, 〈Viewport〉 등을 통해 물리적 한계가 해소된 환경에서의 유동적인 물질과 신체에 대하여 표현하였고, 〈Summer squeeze〉와 〈XP-Aquarium〉 등의 전시를 통해 '물'과 연결된 풍경들을 그려 왔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4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였다. www.huryeonhwa.com

 

커버스토리 작품형

   《문장웹진 2021년 03월호》

 

kakao

댓글남기기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