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호

[커버스토리]

※ 기획의 말
2021년 커버스토리에서는 웹툰,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을 모시고, 《문장 웹진》 과월 호 수록작 중 1편을 선정해 시각화 해주시기를 요청 드렸습니다. 문학 작품에 대한 감상을 이미지로 다시 되새기는 작업 속에서 폭넓은 독자층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조해주, 「파리공원」(《문장 웹진》, 1월호)을 읽고

 

 

 

 

 

농구공, 종이에 아크릴, 2021

 

시민회관 뒤에 붙어 있는 운동장에서 저녁마다 걸었던 적이 있다. 바닥이 흙모래였는데 어느 날부터 정사각형으로 잔디가 깔리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운동장 끝 가장자리를 돌았고 언제나 반시계 방향이다.
정사각형 잔디의 범위가 점점 커졌는데, 걷는 곳과 농구 코트만 피해서 잔디가 깔렸다. 농구 코트는 운동장 맨 왼쪽에 있었고 걷는 길에는 멍석이 깔렸다. 잔디가 없었을 땐 걷는 길의 범위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멍석이 깔리고 나서는 대략 1m 폭 안에서만 걷게 되었다. 코너에서 방향을 바꾸기 전에는 거의 직선이지만, 농구 코트가 있는 곳에 근접하면 길이 좀 더 구불구불해졌다. 농구 코트에는 사람들이 가끔 있었는데, 내가 그곳을 지나갈 때 농구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길에서는 속도가 빨라졌고 혹여라도 내 근처로 농구공이 이탈하지 않기를 바랐다.

 

 

 

 

 

 

 

 

 

 

 

 

 

 

 

허연화

작가소개 / 허연화

허연화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풍경들을 만들며 한정된 공간의 크기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전시 〈Paste〉, 〈RE-Modeling〉, 〈Viewport〉 등을 통해 물리적 한계가 해소된 환경에서의 유동적인 물질과 신체에 대하여 표현하였고, 〈Summer squeeze〉와 〈XP-Aquarium〉 등의 전시를 통해 '물'과 연결된 풍경들을 그려 왔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4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였다. www.huryeonhwa.com

 

   《문장웹진 2021년 02월호》

 

kakao

댓글남기기

  Subscribe  
Notify of